electronics world

아파트 미니 태양광 발전 DIY #3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 구매) 본문

Green life

아파트 미니 태양광 발전 DIY #3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 구매)

!!±!! 2022. 8. 2. 21:25
반응형
최소의 예산으로 최고의 가성비

 

 최소의 예산으로 설치하려면 정부지원 설치하는 방법이 있으나 연초에 마감이 되기 때문에 지금 업체에 전화해서 내년 설치 지원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기다리기 귀찮고 취미로 하신다면 패널을 중고장터에서 구입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에 저렴한 중국 제품은 사양을 과대 포장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국산 제품을 선택하세요 (엘지, 한화, 현대....) 중고장터 (중고나라, 당근마켓)에 보면 신품인데 저렴하게 파는 상품이 많은데 크기가 큰 만큼 운반방법을 고려해서 구매하세요.

 

당근 마켓에서 인버터와 태양광 패널구매

 엘지 패널에 엘지 인버터를 사고 싶었으나 주변에 없어서 한화 Q-Cell 300W 패널과 한솔 330W 인버터를 구매 했습니다.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1000x1700 정도라 차에 넣는데 고생하고 집까지 들고 올라오는데도 고생 했네요.

인버터가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태양광 패널에 달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한솔 태양광 인버터

 

필요한 공구와 자재

 인버터에 달린 케이블을 보니 별도로 전선을 살 필요가 없겠네요. 접지 콘센트만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무거워 난간에 설치는 당분간 어렵겠습니다. 일단 실내에 설치해서 충분히 안전이 확보되면 그때 다시 도전해보기로 하고 테스터기도 없어서 설치는 주말로 미루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